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여행정보

제주 한라수목원 도민도 관광객도 모두 걷기좋은곳

by 썬느 2022. 7. 10.
300x250

제주한라수목원
한라수목원 입구
제주한라수목원
제주 한라수목원
제주한라수목원
한라수목원 산책길
제주한라수목원
한라수목원 돌하르방

 

썬느의사무실

 

안녕하세요 썬느입니다.

 

제주도는 정말 더운 날씨가 연일 계속 되고 있어요

 

오랜만에 주말을 맞아 한라수목원에 다녀왔습니다.

 

일요일 아침 햇살이 너무 화창했어요

 


한라수목원

 

매일

09:00 ~ 17:00 동절기

09:00 ~ 18:00 하절기 

 

설날 추석 당일 휴관

유료주차장 운영

 

300x250

한라수목원 주차장은 유료이지만  기본 2시간 요금이 1,000원 정도로 부담없습니다.

제주한라수목원
한라수목원 주차요금
제주한라수목원
한라수목원 주차장

 

주차장은 넓은 편입니다. 주차를 하고 들어가 보겠습니다. 

 

제주한라수목원
한라수목원 안내판

 

규모는 꽤 큽니다. 저는 이번이 세번째 방문이네요

 

길을 따라 올라가다보면 돌하르방이 마중나와 있어요 ^^

제주한라수목원

 

제주한라수목원
한라수목원 산책로

돌담길을 따라 걷다보면 시원한 바람이 솔솔 불어와 아주 상쾌했습니다.

 

제주의 바람은 아주 미친듯이 부는 편인데요 ㅠ

제주한라수목원
한라수목원 돌탑

15분 정도 걸어 올라가니 이런 산스장이 있었어요

 

도민분들께서 헬스를 하고 계시네요 ㅎㅎ

 

제주한라수목원
한라수목원 운동기구
제주한라수목원제주한라수목원
한라수목원 산스장

 

 

산길을 따라 산책을 하다보니 난 전시실에 도착했습니다. 

 

한번 들어가 볼까요?

제주한라수목원
한라수목원 난 전시실
제주한라수목원
한라수목원 난 전시실 이용시간 및 주의사항
제주한라수목원
한라수목원 난 전시실 내부
제주한라수목원

 

 

마스크 착용을 강조하기 위해서였을까요?

하르방도 마스크를 쓰고있네요 

 

 

제주한라수목원
제주한라수목원제주한라수목원
제주한라수목원제주한라수목원

 

규모가 크진 않았지만 소소한 볼거리가 되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이끼원 이라는 곳에 도착했습니다. 

 

한라수목원은 여러 테마로 구성된 곳이었습니다.

 

제주한라수목원
한라수목원 이끼원
제주한라수목원
한라수목원 이끼원
제주한라수목원
한라수목원 이끼원
제주한라수목원

돌과 이끼로 상당이 아기자기하게 만들어져 있었어요 

 

고급 주택의 정원에 들어온 기분이었습니다. 

 

이끼원 바로 옆에는 죽림원으로 불리는 대나무숲이 있었어요

제주한라수목원
한라수목원 죽림원
제주한라수목원제주한라수목원
한라수목원 대나무숲

대나무 숲 안으로 들어오니 정말 시원한 기분을 느꼈습니다. 

한라수목원을 이렇게 자세히 살펴본건 오늘이 처음이었어요

보통 운동삼아 오기때문에 무심히 지나쳤던것 같아요

제주한라수목원
한라수목원 대나무숲

 

그리고 내친김에 광이오름까지 가보기로 했습니다.

 

 

 

제주한라수목원
광이오름 가는길

아까 그 산스장에서부터 시작되었는데요

길이 멍석 같은걸로 바뀌고 조금 더 각도가 가파르게 느껴졌어요

 

제주한라수목원
광이오름 정상에서 보이는 한라산

 

생각보다 금방 광이오름에 도착했습니다.

멀리 보이는 한라산이 아주 멋지네요

 

제주한라수목원
광이오름 정상

하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주한라수목원
그거 좀 걸었다고 하산길에는 후덜덜..

도민 분들은 운동하러 오신 분들이 많았던것 같구요

 

제주 관광객 분들도 많이 찾는 것 같았습니다.

 

이곳을 자주 오는 동생의 말로는 이른 아침에 오면 정말 조용하게 산책을 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도심에서 멀지않은 곳에 이런 좋은 산책로가 있으니 제주의 아침을 한라수목원에서 보내보시길 추천합니다.

 

그리고 근처에 가성비가 훌륭한 회전초밥집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썬느의 사무실 블로그는 모두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https://sunneoffice.tistory.com/19

 

서촌제 스시100 회전초밥 - 제주 공항근처 한라수목원 맛집

어느덧 벌써 목요일이군요 수요일이 지나면 그래도 좀 괜찮고 목요일은 조금 더 괜찮죠 내일이 금요일이니까요 수요일에 다녀온 초밥집을 올려드리겠습니다. 서촌제 스시100 영업시간 매일 11:30

sunneoffice.tistory.com

 

https://sunneoffice.tistory.com/category/%EC%A0%9C%EC%A3%BC%EB%8F%84%20%EB%A7%9B%EC%A7%91

 

'제주도 맛집' 카테고리의 글 목록

 

sunneoffice.tistory.com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