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맛집

한라수목원 주변 맛집 제주도 비원 뜨끈한 삼계탕 맛집

by 썬느 2022. 9. 4.
300x250

 

안녕하세요 썬느입니다.

제주도는 날씨의 영향력이 육지보다 큰 편이에요

관광지이다 보니 그렇기도 하지만, 섬 특성상 태풍이 오면 정말 큰 피해를 입을 수도 있기 때문이죠

 

아무튼 요즈음 비가오는 날들이 많아지면서 괜히몸도 지치는것 같고,

한주간의 피로감도 쌓여있었는데 동생이 또 도민의 추천을 받은 삼계탕 집이 있다고

가보자고 하여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사실 요리를 좀 하는 편이라 삼계탕이라는 음식은 사먹기보다는 만들어 먹는 편이었는데

상당히 괜찮은 집이라고 추천 받았다고 해서 오늘은 요리하기도 번거롭고 해서 한번 방문해 봤습니다. 

 

제주도 삼계탕 맛집 비원을 리뷰하겠습니다.

 

300x250

비원 (노형동 한라수목원 주변)

영업시간 

10:30 ~ 21:00 (20:00 라스트오더)

 

주차가능 

 

메뉴 

삼계탕 17,000원

모래집볶음 8,000원

갈비탕 15,000원


종종 수목원으로 운동 산책을 갈때마다 봐왔던 곳인데 

오늘의 목적지가 여기였군요

지날 때마다 여기는 고급 요릿집인가? 하고 생각했었는데

삼계탕 집이었습니다. 

 

길가에서는 몰랐는데 주차장으로 들어와보니 상당히 규모가 큰 식당이었어요

 

주차장은 가게 앞쪽에도 있고 

가게 뒤편으로도 큰 주차장이 있어서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한라수목원 주변을 많이 다녔지만 길가에 있지 않아서 이렇게 큰 식당이 있는줄 몰랐네요

 

내부는 예상대로 넓고 쾌적했습니다. 

약간 노포 냉면집 같은 느낌도 받았어요 

아쉽지만 냉면은 없었습니다. 

 

메뉴는 삼계탕 닭 모래주머니볶음 갈비탕 이렇게 딱 세가지였는데요

맛집은 메뉴가 많지 않다고 생각하는 편인데 잘 찾아온것 같네요

 

삼계탕 둘에 모래주머니를 시켜봤습니다. 

소주가 땡길 것 같았지만요 ㅎㅎ

 

 

김치 깍두기 고추랑 양파 이렇게 심플한 반찬들이 준비되었구요

메뉴가 복잡하지 않아서 삼계탕은 금방 나오는 편이라고 하더라구요

 

 

삼계탕이 나왔습니다. 

사실 물가가 많이 올랐다고는 해도 삼계탕이 17,000원이면 좀 저렴하지는 않다 싶은 느낌이었는데

뚝배기도 크고 닭고기도 크기가 꽤 되더라구요

 

'이런 삼계탕이라면 17,000원 받아도 훌륭하지' 납득완료였습니다.ㅎㅎ

 

 

비원 삼계탕

 

한라수목원 맛집 비원 삼계탕

모래주머니 볶음이 나왔습니다. 

 

보통 생각하는 닭똥집 볶음하고는 조금 달랐어요

일단 크기도 큰 편이었고, 쫄깃한 맛이 좋은 재료를 쓰는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마늘이나 양파 같은 채소 없이 고추만 같이 볶아서 나왔어요

 

나중에는 다른 일정 없을 때 소주 한잔 해도 괜찮을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제주도답게 콩잎이 곁들여져서 나왔네요 

 

한가지 특이한 점은 닭고기 안에 찹쌀이나 다른 재료를 넣는 것이 아니고 국물에 쌀이 들어있어서

닭죽 안에 백숙이 들어있는 모양새 입니다. 

탄수화물을 거부할 수 없어요 ㅎㅎ

그래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먹다보니 삼계탕 안에 큼직한 인삼과 대추들이 들어있었네요

인삼 향이 상당히 진했습니다. 

 

양도 아주 넉넉했고, 맛도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게 분위기나 직원 분들의 친절함도 아주 좋았구요

한라수목원 주변에 이런 맛집이 있었을 줄 몰랐네요

 

요즘에 삼계탕을 먹으러 가면 정말 영계백숙처럼 작은 뚝배기에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오늘 방문한 비원삼계탕은 맛과 양 둘다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태풍이 시작될것 같군요 

관광객 분들이야 제주도에서 삼계탕을 찾는 일이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만,

제주시에서 보양식이 필요하거나 뜨끈한 음식을 먹고 싶다면 

한라수목원 주변 맛집 비원 삼계탕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총평

 

좋은점 

1. 주차가 편하고 가게가 넓고 쾌적하다.

2. 직원분들이 친절하다. 

3. 음식이 금방 나오고 맛 가격 퀄리티 모두 만족스럽다.

 

아쉬운점

없음

 

재방문의사  O

누구와 함께 가도 좋은 식사를 대접받았다고 느낄 수 있는 그런 식당입니다. 

 

별점 

★★★☆☆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