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맛집

노형동 중국집 소리원 신제주에서 중식은 여기로 정착

by 썬느 2022. 10. 3.
300x250

노형동 중국집
노형동 중국집
노형동 중국집

 

 

 

안녕하세요 썬느입니다. 한주간도 잘 지내셨는지 모르겠네요 

저는 다이어트와 운동으로 요즘 힘이 없고 기본적으로 지쳐있는 시간들을 보내고 있는 것 같아요

 

주말 정도는 치팅을 해준다는 핑계로 중식당을 다녀온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사실 다이어트를 하면 평소 식사를 절제하기때문에 입맛이 날카로워져서 

원래도 맛있는걸 좋아하지만 더 미식가가 되는 것 같아요

 

정말 일주일에 한두 끼 맛있는걸 먹어주는건데 더 까다롭게 고민하게 되죠 

오늘 리뷰할 집은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 소리원 이라는 중국집입니다. 

제 친동생이 회사 사람들과 방문했었던 곳이라고 하는군요

 

블로그 리뷰를 보면 간짜장이 참 맛있다고 하는데 

저는 매운 국물이 땡겨서 짬뽕을 먹으러 갔었습니다. 

연동맛집 소리원으로 함께가시죠 

 

300x250

소리원 

 

영업시간 

11:00 ~ 21:30  

(15:10 ~ 16:30 브레이크타임 ) 

 

20:50 라스트오더 

 

주차공간 

주변에 적당히 


노형동 중국집
노형동 중국집

 

노형동 중국집 소리원 가게 앞까지 와서야 아 여기~ 하고 기억이 났습니다. 

이전에 방문했었던 집은 아니고 오며가며 뭐야 중국집인가?? 했었었는데

이곳이 맛집이었군요 외관에서부터 뭔가 아기자기한 장식은 없고 

그냥 여기 중국집입니다. 하는 느낌이었어요 

 

노형동 중국집

 

노형동 중국집 소리원은 내부 인테리어도 아예 신경을 안쓴건 아니지만 

막 엄청 고급스럽게 꾸며놓은 집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가게 안을 가득 채운 손님만한 인테리어가 있을까요 

다행히 웨이팅 없이 들어올 수 있었습니다. 아니 관광객들이 몰리는 식당이 아닌데도 이렇게 사람이 많다니

신기하네요 그것도 주택가 주말인데

노형동 중국집

메뉴판이 이번에 가격을 다 조정하셨는지 견줄지로 다 덮여 있더군요 

아침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답시고 다시마 가루를 먹었더니 아주 하루종일 속이 미식거려서

매운 걸로 속풀이(?) 를 해주기로 했습니다. 

 

삼선 고추짬뽕으로 2개 주문했죠 

중식당에서는 통일해야 빠릅니다 ㅎㅎ

 

노형동 중국집

노형동 중국집 소리원 삼선고추짬뽕이 나왔습니다. 

그릇도 굉장히 시크합니다. 

그리고 테이블 색상도 정말 오래된 중국집에서나 보일법한 민트급 테이블이었어요 ㅎㅎ

노형동 중국집

면도 아주 탱글탱글해서 제 스타일이었구요 

개인적으로 푹 익은 면 안좋아합니다. 

노형동 중국집

 

짬뽕 국물이랑 면도 좋았지만 무엇보다 건더기가 너무 풍성하고 좋았습니다. 

표고버섯 야채들 오징어 굴 새우  그리고 죽순까지 아주 훌륭합니다. 

 

아 그리고 중식당 중에는 짬뽕에 홍합을 많이 넣어서 주는 집들도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선호하진 않았거든요 어차피 진짜 홍합도 아니고 

지중해담치를 넣어주는거고 일일히 파먹기도 손에 묻고 별로인데다

간혹 껍질이 씹히면 그것도 식사를 방해하는지라 

하지만 노형동 중국집 소리원은 그런 짬뽕이 아니라서 더더욱 좋았습니다.

 

 

노형동 중국집

노형동 중국집

 

요즘에 오징어 가격이 조금 떨어졌다고는 해도 오징어 값이 만만치 않을텐데 

그 냉동 오징어가 아니라 생 오징어가 듬뿍 들어있었어요 

아 짬뽕이 이렇게 나오면 다른 요리들도 기대해볼만 하겠는데? 싶어서

탕수육도 가볍게(?) 주문해봤습니다. 

 

역시 모든 것이 기본이 중요한가봅니다. 짜장 짬뽕 간짜장 볶음밥 같은 식사 메뉴를 먹어보고 

거기서 괜찮으면 요리로 넘어가게 되나봐요 

 

노형동 중국집
노형동 중국집

 

정말이지 플레이팅 따위 1도 관심없는 무심한 탕수육이 나왔습니다. 

오히려 맛은 기대가 되네요 ㅎㅎ

노형동 중국집

 

막 엄청 특별하거나 그런 탕수육은 아니었습니다. 기본에 충실하다고 해야할까요

노형동 중국집 소리원의 탕수육은 맛있었어요

딱 탕수육의 정석 같은 느낌? 

아 그리고 소스를 따로 주는데 양이 넉넉해서 담먹이 가능한 것도 좋았습니다. 

부먹 찍먹 다음은 담먹이죠  담궈놓고 꺼내먹는 

 

토요일 점심을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노형동 중국집 소리원 

다이어트만 아니면 일주일에 2~3번은 오게 될 그런 중식당이었던 것 같습니다. 

신제주에서 중식이 땡기면 무조건 여기로 오게될 것 같아요 

 


총평

 

좋은점 

1. 음식이 맛있다. 

2. 재료가 실하다.

 

아쉬운점

없음

 

재방문의사  O

다음 치팅데이에는 간짜장

 

별점 

★★★★☆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