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맛집

제주 평양냉면 맛집 평담옥 제주에서 평냉을 만나다

by 썬느 2022. 10. 19.
300x250

제주 냉면

 

안녕하세요 썬느입니다.

현재 제주도는 거의 초겨울 같은 날씨와 초여름 같은 날씨가 번갈아가며

아주 가늠하기 어려운 기온차를 보여주는 날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말 하루에도 몇번씩이나 랜덤한 날씨를 보여주는데요 

 

아 뭔가 특별하고 맛있는 식사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평소에는 보이지 않던 간판이 눈에 띄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평양냉면이었습니다.

육지에서도 워낙 평냉을 좋아했던터라 큰 고민없이 방문해봤습니다. 

제주도 평양냉면은 어떨지 함께보시죠

 

300x250

평담옥

  

영업시간

11:00 ~ 15:00 (라스트오더 14:30) 

일요일 월요일 정기휴무

 

 

주차공간 

주변  공영주차장

제주 평양냉면 평담옥은 점심에만 영업을 하는 맛집이었습니다.

 

사실 제주도는 맛집이 많은 것 같아도 관광객을 상대로 겉보기에만 화려한 음식을 내는 경우도 많고,

정통 제주 스타일로 음식을 만드는 곳은 간이 슴슴하거나 맛이 강하지 않은 경우도 있어서

지인에게 검증되지 않은 곳은 실패할 확률이 꽤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원래 평양냉면이라는 키워드가 쉽게 내놓을 수 없는 음식이기도 하고, 왜 집 가까이 있으면서 

평양냉면집이 있는 걸 몰랐을까 싶기도 해서 반가운 마음에 즉흥적으로 방문해 봤지요

 

제주 냉면

 

제주 평양냉면 맛집 평담옥은 원노형로, 일명 숙성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자주 걷던 거리인데도 왜 저 평양냉면 간판을 보지 못했는지 의아했네요

 

제주 냉면

제주 평양냉면 평담옥의 내부 인테리어는 과하지 않게 정갈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헌데 기둥을 활용한건지 일부러 반쯤 막는 칸막이를 설치한건지 오묘한 부분이 있었어요

 

제주 냉면

 

메뉴판입니다. 평양냉면과 육개장칼국수, 설렁탕 등 메뉴는 단일 메뉴는 아니었습니다.

주변에 직장인들이 점심식사로 많이 찾는 집인 듯 했는데, 냉면도 많이 찾지만 

육개장 칼국수를 주문하시는 분들도 많이 보였어요

 

육지에 있을 때 을밀대와 우래옥을 좋아헸었는데 

우래옥은 육개장도 슴슴하면서도 맛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평양냉면과 고기완자 (중)를 주문해 봤습니다. 

제주 냉면

제주의 여느 식당과는 다르게 상당히 친절한 인상을 받았어요

차가운 냉수와 메밀차를 따로 내어주셨습니다.

 

제주 냉면

제주 냉면

메밀 향이 아주 구수한 것이 제대로군요

색도 아주 곱고 아름다웠어요

제주 냉면

주문한지 시간이 조금 지나서 냉면이 먼저 나왔습니다. 

정말 과하지 않은 딱 평양냉면 그 잡채였어요 ㅎㅎ

 

제주 냉면

위에는 계란말이를 이쁘게 만들어서 올려주셨구요 

오이와 얼갈이 무침이 고명으로 올라갔습니다.

제주 냉면
제주 냉면

 

평양냉면의 정석 같은 느낌이었어요 

과하지 않고 미니멀한 그 느낌!!

 

한가지 특이한 점은 육수가 차갑지 않았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평양냉면 중에서는 을밀대를 엄청 좋아했는데요

더운 여름에 처음 배운 평양냉면이어서 그런지 몰라도 

냉면은 역시 살얼음이 있을 정도의 차가운 것을 좋아했는데 

 

제주 평양냉면 평담옥은 너무 차갑지도 않고, 그렇다고 아니 차갑지도 않은

차갑지근한?? 정도의 온도로 나왔습니다. 

 

나쁘지는 않았어요 맛있었습니다. 

제주 냉면

 

뒤이어서 고기완자가 나왔는데요

비주얼부터 벌써 맛있습니다. 

중 사이즈 치고는 상당한 볼륨감을 보여주네요 

제주 냉면
제주 냉면

 

식감이 상당히 부드러웠는데요 

이렇게 포슬포슬한 식감을 내기가 쉽지 않았을텐데 싶었어요

 

그렇다고 속이 막 흐물흐물해서 부서지지도 않았습니다. 

상당히 잘 만들어진 완자라고 여겨집니다. 

 

맛도 아주 훌륭했어요 

아 이거 시키길 잘했다 이런 느낌이었어요

 

제주 냉면

 

면발 자체도 메밀 향이 아주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메밀 100% 로 면을 뽑아내면 오히려 툭툭 끊어지고 찰기가 없어서 선호하지는 않는데

제주 평양냉면 평담옥은 적당히 찰기가 있어서 저는 너무 좋았습니다.

 

 

제주 냉면

 

고기완자 소스에 찍어서도 먹어봅니다. 와사비가 같이 나오는데 곁들여 먹어도 아주 맛있어요

 

제주 냉면

역시 냉면은 완냉!! 해줘야 제맛입니다. 

너무 맛있는 한끼였어요 

 

 


총평

좋은점

1. 냉면,고기완자가 정갈하고 맛있다.

2. 주인분이 아주 친절하심

3. 매장 인테리어가 편안하고 깔끔하다.

 

아쉬운점

1. 냉면이 조금 더 차가웠으면 좋겠다.(개인취향)

2. 공영주차장이 가까이 있지만 주차하기가 쉽지않다.

 

재방문의사  O

주1회 출근도장 찍어야 할곳

 

 

별점 

★★★★☆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