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맛집

제주 방어축제 공항근처맛집 노형동 방어전문 만배회센타

by 썬느 2022. 12. 4.
300x250

제주방어축제
제주방어축제
제주방어축제
제주방어축제
제주방어축제
제주방어축제
제주방어축제

 

 

안녕하세요 썬느입니다. 

 

아침 날씨가 조금 서늘하다 싶더니 어느새 제주의 겨울이 시작되었네요

 

제주도 날씨는 기온은 낮지 않아도 바람이 많이 불어서 

 

체감온도가 아주 춥게 느껴지는 편이에요

 

육지 분들도 감기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제주의 겨울 음식 방어회에 대해서 올려보려고 합니다. 

 

제주도는 방어철이 되면 제주 방어축제가 열릴 정도로 대표적인 방어 생산지인데요

 

이제 주말마다 방어를 부지런히 먹으러 다녀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공항 근처이자 집 근처인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 오픈전부터 웨이팅이 길다는

 

만배회센타를 다녀왔습니다. 함께 보시죠 

 

제주방어축제
제주방어축제

오후 6시쯤 도착하니 웨이팅이 14팀이 있었습니다..

 

인기가 대단하네요 

 

 


 

만배회센타

 

영업시간 

매일 16:00 ~ 22:30 

( 21:30 라스트 오더 )

 

주차

가게 앞에 4대정도 가능 주변 공영주차장 이용 


제주방어축제

 

운이 좋았는지 40분 정도 기다린 끝에 안내가 되었습니다. 

웨이팅이 많아도 가게 규모가 좀 있는 편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금방 앉을 수 있었네요 

 

제주 방어 맛집 만배회센타는 기본적으로 특방어를 낸다고 합니다. 

그리고 2인 기준 6만원부터 가격대가 되어 있네요 

 

일단 동생과 둘이 갔으니 2인 세트에 한라산을 주문해 봤습니다. 

금방 기본찬들이 세팅되었네요 

제주방어축제

 

제주도에서 인기가 좀 있는 가게들은 은근히 불친절한 경우가 많은데 

제주 방어 맛집 만배회센타는 상당히 친절하셨습니다. 

이 부분에서 이미 만족스러웠어요 

 

제주방어축제제주방어축제
제주방어축제제주방어축제

야채와 날치알밥 물미역 해초류 그리고 간장게장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석화굴이 나왔는데  정말 신선하고 맛있었어요 

석화는 나중에 한접시를 추가했습니다. 아마 그러라고 찬으로 주신 것 같아요

제주방어축제

 

300x250

특방어 2인 60,000원 

방어회가 두께는 얇고 넓게 썰어져서 나왔습니다. 

정말 제철 방어의 기름기가 묵직하게 들어와서 고소하고 맛있네요 

 

제주방어축제

 

그리고 인당 세점씩 나오는것 같았던 사잇살입니다. 

선도가 떨어지면 비린 맛이 많이 나는 부위라고 하는데 정말 신선하고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제주방어축제
제철 방어의 물오른 지방기가 장난이 아닙니다.

사잇살 (혈압육)

제주방어축제

사잇살은 이렇게 참기름에 먹는 거라고 합니다. 

 

제주방어축제

자 그리고 이건 제주도에서 방어를 먹는 방식이라고 해서 따라해 봤는데요 

맛은 있지만 추천하고 싶은 방법은 아닌것 같아요  

방어 본연의 묵직하고 고소한 맛을 보려면 간장 조금에 와사비 조금 해서 먹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제주방어축제
제주방어축제

그리고 방어회도 정말 신선하고 맛있었지만,

석화가 정말 괜찮았어요 

 

석화 한입에 소주 한잔씩 들어간것 같은데요 ㅎㅎ

제주방어축제

바삭한 고구마 튀김이 하나씩 나오구요 

이야기하면 탕을 준비해 주십니다. 

 

제주방어축제

지리가 나온다고 했는데 

맑은탕이라기보다는 방어살이 들어간 미역국 같은 탕이 나왔어요

 

제주방어축제

생선 살도 은근 넉넉히 들어있고 해서  뜨끈하게 마무리하기에는 괜찮았습니다. 

 

제주방어축제
제주방어축제

들어올때나 나갈때나 웨이팅이 계속 있다니.. 

그래도 운좋게 얼른 들어가서 다행이었네요

 

제주도의 겨울이 아름다운건 방어가 있어서인것 같습니다. 

정말 신선하고 맛있었어요 

 

겨울에 제주를 여행한다면 꼭 방어를 맛보기실 추천합니다. 

 


총평

 

좋은점 

1. 방어가 정말 신선하고 맛있다. 

2. 방어 외에 다른 음식들도 기대할만하다.

3. 친절한 응대로 기분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아쉬운점

1. 주차가 어려울 수 있다. 

2. 웨이팅이 길다.

3. 웨이팅 하는 분들이 드나들기 때문이겠지만, 가게가 좀 춥게 느껴질 수 있다.

 

 

 

재방문의사  O

누군가 제주도에 방어 잘하는데 아냐고 물어보면 이곳을 추천해줄 만한 식당입니다. 

다만 가격이 막 저렴한 느낌은 아니에요. 하지만 그래도 만족도는 아주 높았습니다. 

 

 

별점 

★★★★☆

728x90
300x250